본문 바로가기

주식 갤러리/종목분석

원익머트리얼즈(104830) - 반도체 소재 국산화 수혜주

728x90
반응형

반도체 소재 국산화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

반도체용 특수가스 및 일반산업용 가스의 충전, 제조, 정제 및 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는 원익머트리얼즈는 지난 7월 4일 일본의 수출 규제를 시작으로 불거진 한일관계 속에서 반도체 소재 국산화에 따른 대표적인 수혜주로 꼽힙니다.

특히, 삼성전자는 중장기적인 반도체 소재 국산화를 위해 5세대 V-낸드 양산 비중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것으로 전망되어 그 소재 업체인 원익머트리얼즈는 그에 따른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됩니다. 원익머트리얼즈는 전체 매출 90%가 반도체이며, 그 중 삼성전자의 기여도가 80%수준이기에 삼성전자의 낸드 생산 확대로 인해 그 수혜를 받을 것입니다. 현재 삼성전자의 5세대 V-낸드 양산 비중은 10% 수준이기에 그 비중이 많아질수록 원익머트리얼즈의 수익 증가를 기대해볼수 있습니다.

하락추세에서 벗어난 차트

이전까지 하락세를 보이던 차트는 한일 무역분쟁이 발생한 2019년 7월을 기점으로 20,000원대에서 지지선을 만들어 주는 듯 보이면서 하락 추세를 벗어났습니다. 하지만 좀처럼 28,000원 부근을 쉽게 돌파하지 못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면서 박스권을 만들어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 저항선을 힘있게 돌파한다면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겠지만,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3분기 실적이 발표될 즈음에 반도체 소재 국산화로 인한 수혜가 직접적으로 눈으로 나타난다면 상승을 할 것이라 예상됩니다.

또한, 현재 수급은 기관과 외국인이 8월 이후부터 담당을 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재무는 매우 좋습니다. 2014년 이후부터 꾸준히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, 부채 역시 기업에 전혀 부담을 주지 않는 정도입니다.

728x90
반응형